올인원 패키지 : 컴퓨터 공학
컴퓨터 공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할수 있는 강의
Course Curriculum
강의 안내
Available in
days
days
after you enroll
C/C++/자료구조
Available in
days
days
after you enroll
-
Start0강 - 인트로 (6:09)
-
Start1강 - 프로그래밍 개발환경 구축하기 (10:21)
-
Start2강 - 변수와 상수 (18:36)
-
Start3강 - 기본 입출력 (9:58)
-
Start4강 - 연산자 (21:51)
-
Start5강 - 조건문 (10:57)
-
Start6강 - 반복문 (13:48)
-
Start7강 - 함수 (11:20)
-
Start8강 - 배열 (13:12)
-
Start9강 - 포인터 (13:53)
-
Start10강 - 문자 (8:42)
-
Start11강 - 문자열 (13:55)
-
Start12강 - 컴퓨터가 변수를 처리하는 방법 (12:55)
-
Start13강 - 다차원 배열과 포인터 배열 (14:42)
-
Start14강 - 동적 메모리 할당 (11:44)
-
Start15강 - 함수 포인터 (6:30)
-
Start16강 - 구조체 (10:53)
-
Start17강 - 파일 입출력 (14:23)
-
Start18강 - 전처리기 (13:57)
-
Start19강 - 자료구조의 개요 (8:36)
-
Start20강 - 연결 리스트 (16:33)
-
Start21강 - 양방향 연결 리스트 (8:37)
-
Start22강 - 스택 (11:25)
-
Start23강 - 스택을 활용한 계산기 만들기 (14:00)
-
Start24강 - 큐 (7:19)
-
Start25강 - 선택 정렬과 삽입 정렬 (6:44)
-
Start26강 - 퀵 정렬 (6:01)
-
Start27강 - 계수 정렬 (4:19)
-
Start28강 - 기수 정렬 (8:36)
-
Start29강 - 이진 트리 (4:24)
-
Start30강 - 이진 트리의 구현 및 순회 (8:11)
-
Start31강 - 우선순위 큐 (11:29)
-
Start32강 - 순차 탐색과 이진 탐색 (8:13)
-
Start33강 - 그래프의 개념과 구현 (9:28)
-
Start34강 - 깊이 우선 탐색 (6:35)
-
Start35강 - 너비 우선 탐색 (8:29)
-
Start36강 - 이진 탐색 트리 (9:34)
-
Start37강 - AVL 트리 (11:27)
-
Start38강 - 해시 (14:41)
-
Start39강 - 프림 알고리즘 (9:50)
-
Start40강 - 다익스트라의 최단 경로 (10:42)
-
Start41강 - 세그먼트 트리 (9:56)
-
Start42강 - 인덱스 트리 (7:02)
-
Start43강 - KMP 문자열 매칭 (9:22)
-
Start44강 - 라빈 카프 문자열 매칭 (9:55)
-
Start45강 - C언어와 C++ 비교하기 (14:15)
-
Start46강 - C++의 클래스 (16:16)
-
Start47강 - C++의 생성자와 소멸자 (10:26)
-
Start48강 - C++의 클래스 상속 (8:28)
-
Start49강 - C++의 오버로딩 (6:07)
-
Start50강 - C++의 캡슐화 기법 (13:48)
-
Start51강 - C++의 다형성 기법 (12:50)
-
Start52강 - C++의 템플릿 (8:19)
-
Start53강 - C++의 스마트 포인터 (12:52)
-
Start54강 - C++ STL 컨테이너 어댑터 (5:28)
-
Start55강 - C++ STL 시퀀스 컨테이너 (5:13)
-
Start56강 - C++ STL 연관 컨테이너 (5:09)
-
Start57강 - C++ 예외 처리 (5:34)
-
Start58강 - 소켓 프로그래밍의 개요 (9:21)
-
Start59강 - 소켓 프로그래밍 함수와 Winsock2 (9:27)
-
Start60강 - C++ TCP 에코 통신 프로그램 (15:38)
-
Start61강 - Visual Studio와 GitHub을 연동해 소스코드 관리하기 (9:35)
-
Start62강 - C++ Boost.Asio 개요 및 설치 (7:42)
-
Start63강 - C++ Boost.Asio의 기본적인 사용법 (4:42)
-
Start64강 - C++ Boost.Asio 동기식 TCP 통신 예제 (9:38)
-
Start65강 - 오목 게임 시작 화면 구성하기 (9:20)
-
Start66강 - 오목 혼자하기 화면 구성하기 (10:06)
-
Start67강 - 오목 혼자하기 판정 기능 구현하기 (10:05)
-
Start68강 - 오목 함께하기 화면 구성하기 (6:36)
-
Start69강 - 오목 함께하기 서버 구현하기 (4:18)
-
Start70강 - 오목 함께하기 통신 모듈 완성하기 (6:02)
-
Start71강 - 공개키 기반 구조 (6:31)
-
Start72강 - OpenSSL 설치하기 (10:02)
-
Start73강 - OpenSSL TCP 통신 예제 (9:43)
-
Start74강 - AWS EC2의 개요 및 사용 방법 (6:10)
-
Start75강 - Ngrok을 활용한 서버 구동 테스트 (6:20)
-
Start76강 기존 오목 네트워크 게임 구성 분석하기 (19:01)
-
Start77강 패킷 변조를 통한 게임 서버 공격 (14:02)
-
Start78강 게임 서버 방어 기법 (9:43)
-
Start79강 오목 서버 프로그램 소스코드 리팩토링 (18:48)
-
Start80강 Player VS Computer 구성 및 알고리즘 이론 학습하기 (12:19)
-
Start81강 Alpha-Beta Pruning 인공지능 알고리즘 적용 (20:05)
-
Start82강 오목 인공지능 개선 방안 및 참고 자료 (5:10)
-
Start83강 B 트리의 개요와 알고리즘 원리 (12:55)
-
Start84강 C# 네임스페이스와 열거형 (8:05)
-
Start85강 C# 구조체와 클래스 (5:11)
-
Start86강 C# Generics (7:18)
-
Start87강 C# 인터페이스 (7:23)
-
Start88강 C# .Net Framework의 개요 (6:04)
-
Start89강 Visual C#의 주요 컴포넌트 (8:41)
-
Start90강 Visual C#의 주요 이벤트 처리 (8:51)
-
Start최종 업로드 완료
Operating System
Available in
days
days
after you enroll
-
Start1강 운영체제 오리엔테이션 (18:32)
-
Start2강 운영체제 큰 그림 (27:58)
-
Start3강 운영체제 큰 그림과 응용 프로그램 (15:32)
-
Start4강 운영체제 역사 (1950-1960년대 초반) (20:25)
-
Start5강 운영체제 역사 (1960년대 후반 - 시분할 시스템) (14:13)
-
Start6강 운영체제 역사 (1960년대 후반 - 멀티태스킹) (18:03)
-
Start7강 운영체제 역사 (1970년대) (15:04)
-
Start8강 운영체제 역사 (1980년대) (14:30)
-
Start9강 운영체제 역사 (1990년대) (10:51)
-
Start10강 운영체제 역사 (2000년대) 및 총정리 (11:06)
-
Start11강 운영체제 구조 - 시스템콜 (35:39)
-
Start12강 운영체제 구조 - 사용자 모드와 커널 모드 (37:13)
-
Start13강 스케쥴링 - 배치 처리, 멀티 태스킹, 멀티 프로세싱 상세 (32:34)
-
Start14강 스케쥴링 - 멀티 프로그래밍 (39:00)
-
Start15-1강 스케쥴링 알고리즘 기본1 (24:39)
-
Start15-2강 스케쥴링 알고리즘 기본2 (22:36)
-
Start16강 프로세스 상태와 스케쥴러 (25:08)
-
Start17강 프로세스 상태기반 스케쥴링 알고리즘 기본 (24:28)
-
Start18강 선점형과 비선점형 스케쥴러 (26:14)
-
Start19강 스케쥴링 알고리즘 조합 (25:36)
-
Start20강 인터럽트란 (20:47)
-
Start21강 인터럽트 종류 (24:29)
-
Start22강 인터럽트 내부 동작 (26:09)
-
Start23강 프로세스 구조 (24:32)
-
Start24강 프로세스 구조와 컴퓨터 구조 (24:36)
-
Start25강 프로세스 구조와 힙 (14:16)
-
Start26강 프로세스 구조와 스택 오버플로우 (17:54)
-
Start27강 컨텍스트 스위칭 원리 (26:22)
-
Start28강 컨텍스트 스위칭 개념 정리 (16:20)
-
Start29강 프로세스간 커뮤니케이션 (15:54)
-
Start30강 프로세스와 IPC (9:59)
-
Start31강 IPC 기법1 (참고 강의) (24:48)
-
Start32강 IPC 기법2 (참고 강의) (24:46)
-
Start33강 프로세스 총정리와 프로그램 성능개선방법의 이해 (26:41)
-
Start34강 스레드 개념 (24:33)
-
Start35강 스레드 장단점 (14:35)
-
Start36강 스레드 동기화 문제 (26:45)
-
Start37강 세마포어 (18:14)
-
Start38강 deadlock과 starvation (16:48)
-
Start39강 가상 메모리 개념 (16:50)
-
Start40강 페이징 시스템 (20:45)
-
Start41강 다중 단계 페이징 시스템과 페이징 시스템 장점 (19:20)
-
Start42강 페이지 폴트 (14:41)
-
Start43강 페이지 교체 알고리즘 (17:09)
-
Start44강 세그멘테이션 기법 (11:39)
-
Start45강 가상 메모리 동작 이해 총정리 (총정리 강의) (21:01)
-
Start46강 파일 시스템 배경 이해하기 (16:02)
-
Start47강 inode 방식과 가상 파일 시스템 (25:42)
-
Start48강 부팅의 이해 (15:17)
-
Start49강 가상 머신의 이해(참고) (29:01)
-
Start50강 실제 최신 운영체제 이해 및 운영체제 총정리 (총정리 강의) (29:42)
-
Start최종 업로드 완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