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utoplay
Autocomplete
Previous Lesson
Complete and Continue
안드로이드 앱 개발 시작하기 CAMP
공지사항
[공지] 수강 전에 꼭 확인해주세요! (12/20 업데이트)
소스코드 공유 방법
01.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
Java 다운로드 및 설치 (8:09)
이클립스 다운로드 및 설치 (7:20)
새 프로젝트 생성 및 테스트 (6:08)
이클립스 한글처리 (5:48)
02. 이클립스 프로젝트 구조
프로젝트 구조 (3:40)
패키지 (6:11)
클래스 (5:42)
함수 및 프로그램 시작점 entry point (6:30)
03. 코딩규칙 및 변수다루기
코드 작성 규칙 (21:51)
들여쓰기 (2:06)
변수와 상수 (11:06)
자료형 (10:28)
배열 (9:54)
타입캐스팅 (9:06)
연산자 (16:50)
04. Eclipse Run
run 버튼 (5:37)
JDK와 JRE로 보는 코드처리 과정 (3:19)
05. 문자열 String 다루기
자주 사용되는 String 함수 (1) (10:22)
자주 사용되는 String (2) (11:02)
문자열함수 사용 예 (7:47)
06. 조건문
if (10:32)
switch (3:39)
switch문에서 break 없애기 (3:37)
if와 switch, 어떤게 좋을까? (14:08)
07. 반복문
for (5:25)
중첩 for (2:55)
구구단 출력하기 (6:36)
break_continue (4:45)
while_dowhile (3:37)
배열에서 반복문 사용하기 (7:09)
08. Algorithm 문제풀기
기본 알고리즘 예제 1 - sum (5:43)
기본 알고리즘 예제 2 - 피보나치 (9:06)
09. 객체지향에서의 클래스
Class_1 (5:15)
Class_2 (5:20)
Class_3 (12:05)
Class_4 (15:24)
클래스와 인스턴스 (13:11)
Function (11:22)
overload (7:34)
constructor (7:36)
10. 클래스 로딩
new와 static으로 보는 메모리(1) (6:05)
new와 static으로 보는 메모리(2) (1:48)
11. 내장 객체와 라이브러리
내장객체, 내장함수, 라이브러리 (9:29)
System.out 은 어떻게 만들어져 있을까? (3:44)
StringBuffer 와 StirngBuilder (12:42)
12. 첫번째 프로젝트
Random 클래스를 이용한 로또번호 추출기 (18:55)
13. 코드 관리
Git 기본 (9:09)
Git 설치 및 Github 업로드 (Window) (18:47)
Git 설치 및 Github 업로드 (mac OS) (9:31)
14. 상속이란?
inheritance_상속이란? (10:46)
inheritance_다단상속 (4:54)
override (9:00)
protected_접근제한자 (5:28)
polymorphism_다형성 (11:22)
polymorphism_다형성코드 (12:16)
15. 객체지향 설계 도구
interface (14:42)
abstract (8:59)
annotation (19:30)
inner class (27:30)
16. 예외처리
exception (16:19)
finally (6:19)
17. 키보드 입력 처리
Scanner와 System.in - 입력클래스 사용 (13:18)
18. 두번째 프로젝트
계산기 만들기 - 라이브러리 활용 (16:25)
19. 컬렉션
list (14:00)
컬렉션을 위한 Generic (8:02)
set (1) (11:24)
set (2) (2:37)
map (6:54)
20. 파일 읽고 쓰기
File IO 설명 (5:46)
File (25:01)
FileInputStream (12:01)
FileOutputStream (11:37)
InputStream 한글처리 (4:09)
BufferedInputStream (21:10)
BufferedOutputStream (3:02)
IO Package (2:37)
Reader & Writer (13:45)
Path (14:16)
21. 안드로이드 설치 및 둘러보기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운로드 및 설치 (15:14)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운로드 및 설치 - 추가설명 (0:58)
스튜디오 둘러보기 (16:46)
에뮬레이터 (5:53)
Hello Android (15:21)
안드로이드에서 github에 업로드하기 (5:32)
22. 레이아웃
ConstraintLayout (1) (19:57)
ConstraintLayout (2) (12:53)
ConstraintLayout (3) (4:14)
RelativeLayout (9:26)
FrameLayout (5:34)
LinearLayout (9:44)
GridLayout (1) (5:01)
GridLayout (2) (4:26)
TableLayout (2:55)
Margin and Padding (4:01)
23. 텍스트
TextView (1) (8:37)
TextView (2) (0:21)
EditText (1) (5:08)
EditText (2) (18:03)
String 리소스 사용하기 (5:01)
다국어처리 (6:18)
24. 버튼
버튼 (1) (13:23)
버튼 (2) (8:23)
이미지 버튼 (1) (8:34)
이미지 버튼 (2) (4:04)
체크박스 (11:58)
라디오버튼 (8:09)
토글버튼 (1) (2:45)
토글버튼 (2) (4:30)
스위치 (5:42)
25. 위젯
ImageView (5:09)
이미지리소스 사용하기 (12:26)
SeekBar (10:22)
RatingBar (9:57)
26. 컨테이너
ScrollView (5:43)
CardView (3:17)
[안드로이드 첫번째 프로젝트]
계산기 만들기 (35:02)
27. 애니메이션
View 애니메이션 (24:22)
Property 애니메이션 (10:38)
28. Activity
액티비티 설정 (8:40)
다른 액티비티 호출하기 (5:18)
액티비티 사이에 값 주고 받기 (28:15)
Intent (11:44)
Activity Stack (2:43)
Activity LifeCycle (25:55)
29. Fragment
프래그먼트 기본 (8:44)
Fragment 화면이동 - transaction (41:27)
Fragment LifeCycle (11:10)
30. List
Spinner (13:47)
LIstView (33:19)
ListView 재사용하기 (12:56)
LIstView에 Holder 패턴 적용하기 (10:30)
RecyclerView (54:19)
RecyclerView 화면이동 (10:38)
RecyclerView Animation (9:11)
31. permission
Manifest (13:05)
Gradle (16:10)
설치 시 권한 (9:11)
WebView (19:12)
실행 시 권한 (26:40)
버전호환처리 (4:31)
32. Content Provider
ContentProvider (7:17)
전화번호부 가져오기 (1) (48:59)
전화번호부 가져오기 (2) (13:25)
전화번호부 가져오기 (3) (14:22)
전화번호부 가져오기 (4) (7:02)
33. Broadcast Receiver
Broadcast Receiver (2:28)
문자메시지 가로채기 (28:31)
[안드로이드 두번째 프로젝트]
갤러리 만들기 (1) (7:26)
갤러리 만들기 (2) (35:37)
34. CustomView
View Pager (16:44)
Tab Layout (9:22)
Fragment in ViewPager (35:08)
Custom View (1) (23:15)
Custom View (2) (24:23)
[안드로이드 세번째 프로젝트]
push push 게임 만들기 (1) (13:25)
push push 게임 만들기 (2) (21:30)
push push 게임 만들기 (3) (13:57)
push push 게임 만들기 (4) (14:05)
while_dowhile
Lesson content locked
If you're already enrolled,
you'll need to login
.
Enroll in Course to Unloc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