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utoplay
Autocomplete
Previous Lesson
Complete and Continue
올인원 패키지 : FAST MBA
※ 공지사항 ※
강의자료 다운로드
사전 공개 Reading Material
Reading Material
기업가 정신
1. 기업가정신이란? (6:29)
2. 4차 산업혁명 시대, 변화하는 세계(1) (16:19)
3. 4차 산업혁명 시대, 변화하는 세계(2) (6:11)
4. 모든 것은 기업가 정신에서 시작된다(1) (5:31)
5. 모든 것은 기업가 정신에서 시작된다(2) (6:04)
6. 모든 것은 기업가 정신에서 시작된다(3) (8:36)
7. 변화 속에서 미래를 찾는 법(1) (6:57)
8. 변화 속에서 미래를 찾는 법(2) (7:52)
9. 구직 vs 창직(1) (7:49)
10. 구직 vs 창직(2) (8:17)
11. 미래 인재의 생존 조건(1) (10:06)
12. 미래 인재의 생존 조건(2) (4:54)
신사업 전략/경영 전략
1. 과거와 달라진 경영환경과 확대되는 신사업의 개념 (14:05)
2. 신사업 전략의 트렌드 변화_M&A에서 플랫폼 전략으로 (17:32)
3. 산업별 Case Study: IT 하드웨어 산업의 고마진 전략 (11:05)
4. 산업별 Case Study: IT 하드웨어 산업의 박리다매 전략 (8:23)
5. 산업별 Case Study: 헬스케어 산업의 신약개발 플랫폼 전략 (10:02)
6. 산업별 Case Study: 소비재 산업의 디지털 플랫폼 전략 (9:02)
7. 산업별 Case Study: 유통&물류 산업의 New Retail 전략과 B2B 확대 전략 (13:42)
8. 산업별 Case Study: 컨텐츠 산업의 OTT 플랫폼 전략 (10:47)
9. 플랫폼 전략의 미래: FAANG to MAGA (5:16)
10. Wrap-up (5:55)
글로벌 전략
1.전략의 정의 (12:25)
2.글로벌전략의 잠재적이익 (4:01)
3.글로벌화를 위한 4가지 방안 (4:30)
4.시장진입 4가지 방안 (11:04)
5.글로벌 전략의 성공 기업 사례 분석(1) (14:31)
6.글로벌 전략의 성공 기업 사례 분석(2) (15:14)
린스타트업 (린스타트업 개론)
1. 린스타트업의 역사 (5:09)
2. 토요타 사례와 린 스타트업의 정의 (7:25)
3. 린스타트업을 가능하게 하는 환경 (5:10)
4 린스타트업을 위한 필수 준비사항(조직의 이해등) (8:27)
5. 린스타트업 적용을 위한 전략적인 방법론(1) (6:18)
6. 린스타트업 적용을 위한 전략적인 방법론(2) (7:37)
7. MVP의 정의와 린매니지먼트의 사례 (7:28)
8. Pivoting 전략 (4:56)
린스타트업 (고객 개발)
1. 고객 개발 개론 (7:51)
2. 고객 개발 이해 (5:09)
3. 비즈니스 모델 캔바스의 이해 (14:39)
4. 고객 개발을 위한 준비 (12:58)
5. 고객 개발 방법 (8:13)
6. 가치 제안 캔바스 작성 방법 (11:25)
7. MVP의 정의 (5:43)
8. MVP 유형 및 제작 실습 (8:02)
9. 채널 및 고객 관계 설명 (6:47)
10. 핵심 자원, 핵심 파트너쉽 (7:23)
11. 비용 구조와 수익 (6:01)
12. 반복의 고리를 돌려라 (5:38)
블록체인
1. 블록체인의 개요 (6:37)
2. 블록체인의 기초 (4:42)
3. 블록체인의 기술적 요소 (6:26)
4. Ethereum 작동원리 기초 (12:49)
5. 블록체인 비즈니스 활용방안 (8:08)
6. 토큰이코노미 (5:29)
스타트업 투자(VC)와 M&A
1. 왜 스타트업인가(1) (11:43)
2. '스타트업 투자'의 의미 (6:29)
3. '밴처캐피탈(스타트업 투자)의 이해(1) (16:00)
4. 밴처캐피탈(스타트업 투자)의 이해(2) (14:10)
5. 밴처캐피탈(스타트업 투자)의 이해(3) (4:35)
6. 밴처캐피탈(스타트업 투자)의 이해(4) (20:15)
7.밴처캐피탈(스타트업 투자)의 이해(5) (3:10)
8. 밴처캐피탈(스타트업 투자)의 이해(6) (4:22)
9.밴처캐피탈(스타트업 투자)의 이해(7) (2:34)
10. 밴처캐피탈 투자 및 계약 실무(1) (9:54)
11. 밴처캐피탈 투자 및 계약 실무(2) (6:47)
12. 밴처캐피탈 투자 및 계약 실무(3) (5:21)
13. 밴처캐피탈 투자 및 계약 실무(4) (5:14)
14. 밴처캐피탈 투자 및 계약 실무(5) (7:17)
15. 밴처캐피탈 투자 및 계약 실무(6) (5:47)
16. 밴처캐피탈 투자 및 계약 실무(7) (5:07)
17. 밴처캐피탈 투자 및 계약 실무(8) (7:32)
18. 스타트업 M&A (6:28)
19. 사례별 분석(1) (10:15)
20. 사례별 분석(2) (4:41)
21. M&A 핵심 이슈 10가지 (16:23)
디지털 마케팅
0. Intro (5:34)
1. ATL, BTL (8:47)
2. ATL 사례 소개 (4:38)
3. BTL 사례 소개 (5:04)
4. TTL 등장 배경 및 개념 (4:33)
5. 광고 시장의 변화_디지털 미디어의 약진 (6:38)
6. 디지털에서의 트리플 미디어에 대한 이해 (16:01)
7. 기업의 미션과 비젼(1) (16:39)
8. 기업의 미션과 비젼(2) (3:18)
9.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 - STP(1) (10:15)
10.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 - STP(2) - 볼보 바로 전 슬라이드까지 (5:57)
11.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 - STP(3) (6:39)
12.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 - 4P (9:28)
13. 브랜드와 브랜드 전략 (1) (14:00)
14. 브랜드와 브랜드 전략 (2) (9:03)
15. 소비자 행동과 구매 결정 프로세스에 따른 전략 (4:08)
16. 마케팅 예산 수립 방법론(1) (13:40)
17. 마케팅 예산 수립 방법론 (2) (6:50)
18. 마케팅 계획 수립 프로세스 (1:47)
19. 디지털 마케팅의 목표 수립(Goal) (4:38)
20. 브랜드 마케팅 계획 수립 (10:25)
21. 퍼포먼스 마케팅 계획 수립 (1) (10:14)
22. 퍼포먼스 마케팅 계획 수립 (2) (3:38)
23. 퍼포먼스 마케팅 계획 수립(3) (5:19)
24. 검색엔진 최적화(SEO)의 의미와 활용 (12:20)
25. 검색엔진 마케팅 SEM (8:42)
26. 디지털에서의 마케팅 성과 분석을 위한 도구 (14:02)
27. 통합 마케팅 계획서 작성(과제) (1:46)
28. 주요 마케팅 지표 - 노출_도달(1) (7:45)
29. 주요 마케팅 지표 - 노출_도달(2) (3:49)
30. 클릭과 관련한 지표들 (7:37)
31. 커머스에서 확인해야 하는 지표 (13:59)
32. 모바일 서비스, 게임에서 확인해야 하는 지표 (9:23)
33. 광고주와 미디어와의 관계 (13:59)
그로스해킹
1. 그로스 마인드셋 갖추기 (1) (7:07)
2. 그로스 마인드셋 갖추기(2) (19:04)
3. 그로스에 자원을 쓰기 위한 필수 선결 조건 (1) (10:25)
4. 그로스에 자원을 쓰기 위한 필수 선결 조건 (2) (13:02)
5. 그로스에 자원을 쓰기 위한 필수 선결 조건 (3) (15:59)
6. Data Instrumentation 어떤 도구를 써야 하나? (6:38)
7. 지표란 무엇인가? OMTM이란? (15:49)
8. 지표, OMTM 어떻게 모니터링하나? (11:22)
9. A/B 테스트란 왜 하나? (9:15)
10. A/B 테스트 시행과정 (1) (12:52)
11. A/B 테스트 시행과정 (2) (13:40)
기업문화와 채용 전략
2. 인채 채용의 기술 Part 2 (10:54)
1. 인재 채용의 기술 Part 1 (33:46)
3. 기업 문화 수립과 변화 Part 1 (16:03)
4. 기업 문화 수립과 변화 Part 2 (14:19)
5. 리더십 개발 (17:59)
협업을 위한 디지털 스킬
1. 지금 왜 스마트워크인가? (1) (13:26)
2. 지금 왜 스마트워크인가? (2) (16:11)
3. PPT, EXCEL을 잘하는 인재의 시대여 안녕 (1) (17:30)
4. PPT, EXCEL을 잘하는 인재의 시대여 안녕 (2) (15:17)
5. PPT, EXCEL을 잘하는 인재의 시대여 안녕 (3) (14:43)
6. 스마트 워크 도입 성공사례, 효과 (9:52)
데이터기반 의사결정
1. 어제와 오늘, 그리고 내일 -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의 대두(1) (6:51)
2. 어제와 오늘, 그리고 내일 -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의 대두(2) (5:23)
3. 어제까지의 데이터 –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의 이해(1) (5:08)
4. 어제까지의 데이터 –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의 이해(2) (8:13)
5. 오늘의 데이터 분석 - 데이터 분석 과정의 이해(1) (9:49)
6. 오늘의 데이터 분석 - 데이터 분석 과정의 이해(2) (10:05)
7. 데이터와 내일 –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위한 준비 (5:36)
경영진을 위한 회계
1.재무제표 구성요소 (9:52)
2.재무상태표 알려주는 정보 습득하기 (11:03)
3.손익계산서가 알려주는 정보 습득하기 (19:56)
4.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와의 상호관계 (7:35)
5.손익계산서와 현금흐름표의 큰 차이 (9:17)
6.자본변동표와 주석사항에서 놓치지 말아야 하는 포인트 (13:34)
7.'제조업' 재무제표 분석 사례 (10:06)
8.'수주업' 재무제표 분석 사례 (9:15)
9.'유통업' 재무제표 분석 사례 (11:22)
10.'서비스업' 재무제표 분석 사례 (11:57)
11.'바이오/제약업' 재무제표 분석 사례 (10:34)
12.'금융업' 재무제표 분석 사례 (9:32)
경영진을 위한 재무
1. 회계정보와 재무관리 (12:34)
2. 순자산가치와 재무실사(FDD) (12:10)
3. 현금흐름할인가치(DCF)를 통한 수익가치평가 (9:09)
4. 현금흐름 도출구조와 EBITDA 산출 (13:53)
5. 가중평균자본비용과 부채의 의미 (8:10)
6. 자금조달비용 측면에서의 자기자본비용 (9:26)
7. NPV, IRR, PP 등 경제성지표를 통한 투자의사결정 (11:38)
8. 변동비&고정비 효과를 통한 영업레버리지 (10:04)
9. 원가정보를 활용한 BEP분석 (13:08)
10. PER와 PBR 등 Multiple을 활용한 상대가치 (14:44)
11. 채권금리와 채권가격 (11:38)
12. 파생상품의 종류와 특징 (17:08)
프로그래밍의 기초
1.Software 서비스는 끝이없다 (16:09)
2.Software 가치는 인건비와 비례한다 (15:45)
3.Software는 공학이다 (12:30)
4.알아서 해주길 바라지 말라 (12:17)
5.엔지니어는 자기만의 영역이 있다 (16:34)
6.개발자는 말로 일하지 않는다 (13:54)
7.소통형 개발자, 기술형 개발자 (19:37)
8.Software는 일정대로 되지 않는다(프로젝트 관리법 - RNR, Agile) (11:37)
9.Database와 Source의 중요성 (8:10)
10.초간단 프로그래밍 환경 이해 (13:33)
11.생각보다 좋은 온라인 교육시스템 (5:27)
12.프로그래밍은 질문하고 방법을 찾는 과정 (8:19)
경제의 기초
00) 오리엔테이션 (4:25)
1)기준금리 (2:42)
2) 금융통화위원회 (4:36)
3)테이퍼 텐트럼 (3:03)
4) 국무총리의 금리인상 시사 발언 (5:12)
5) FOMC(연방공개시장위원회) (2:41)
6) 통화스와프(currency swap)_1 (4:50)
7) 환율조작국 (3:32)
8) PHIGS (5:18)
9) 포치(破七) (5:02)
10) 노딜 브렉시트(No-deal Brexit) (3:35)
11) 마가(MAGA) (6:39)
12) 호혜세 (6:15)
13) 하우스 디바이드 (5:49)
14) 리츠REITs·부동산투자회사) (5:01)
15) 자사주 매입 (2:51)
16) 금산분리 (4:27)
17) 네오 뱅크(Neo bank) (2:56)
기업가치평가
1. 기업가치평가_사례분석1(1) (16:24)
2. 기업가치평가_사례분석1(2) (29:07)
3. 기업가치평가_사례분석2 (18:50)
4. 기업가치평가_사례분석3(1) (14:29)
5. 기업가치평가_사례분석3(2) (23:36)
6. 수익가치평가 방법론(1) (18:25)
7. 수익가치평가 방법론(2) (21:24)
관리회계
1. 원가관리 회계의 기초개념 (10:16)
2. 제조원가의 구분과 흐름 (12:02)
3. 개별원가계산 (9:43)
4. 부문별 제조간접원가의 배분 (12:01)
5. 활동기준원가계산 (11:18)
6. 종합원가계산 (9:47)
7. 정상공손과 비정산공손 (10:33)
8. 표준원가계산 (10:10)
9. 원가 차이 분석과 예외에 의한 관리 (9:55)
10. 원가-조업도-조업도분석 (14:24)
11. 자본예산 (9:22)
경영전략_기본
1. 새로운 환경변화와 관점의 변화 (12:48)
2.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5대 질문 (12:21)
3. 전략의 주요 요소에 대한 관점의 전환 (15:20)
4. New Normal 시대의 이해 (7:32)
5. 디지털 전략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(13:30)
6.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(11:24)
7. 경영전략 모델의 유형 분류 (6:20)
8. 경영전략 모델의 이해(1) – 전통적 모델, 적응형 모델 (11:34)
9. 경영전략 모델의 이해(2) – 예지적 모델, 개척형 모델 (14:58)
10. 경영전략 모델의 이해(3) – 재생적 모델, 양손잡이 전략 모델 (14:11)
11. 플랫폼 (10:22)
12. 공유경제 (9:58)
13. 디지털 마케팅 (14:13)
14. 파괴적 혁신 전략 (13:53)
15. 밀레니얼 세대 (11:05)
16. 기하급수 성장전략 (12:54)
17. 큐레이션 (10:04)
18. 스마트 트랜스 폼 (9:27)
19. 경영전략의 성공적 실행 (8:41)
20. 성공적인 경영전략 실행을 위한 리더쉽 (10:53)
마케팅의 기본 이론
1. Intro (4:38)
2. Brand 관리 (16:19)
3. Brand 포트폴리오 (2:13)
4. Brand 컨셉 (7:20)
5. Brand vs. Branding (12:23)
6. Brand 현재 (4:00)
7. 환경분석 (4:33)
8. 전략수립 (15:18)
9. 전략분석 툴 (23:17)
10. 4P Intro (6:32)
11. Product (5:44)
12. Price (16:13)
13. Place (6:48)
14. Promotion (15:20)
15. 4P Mix의 현재 (12:28)
16. Market Sensing (4:51)
17. Research (10:36)
18. 설문지 작성방법 (15:24)
19. 분석 프로세스 (3:20)
20. 최근 시장 조사 (6:18)
21. NPD Process (9:44)
22. 신제품의 정의 (4:51)
23. NPD 성공요인 (7:40)
24. NPD Steps (6:04)
25. New NPD Process (4:41)
전략적 인적자원 관리
1. 전략적 인적자원관리란? (5:23)
2. 평가제도 – 개요 (7:49)
3. 평가제도 – 목표 수립 (16:28)
4. 평가제도 – 실행 코칭 (17:19)
5. 평가제도 – 평가 (17:40)
6. 보상제도 – 개요 (12:19)
7. 보상제도 – 고정급 (9:25)
8. 보상제도 – 조직 성과급 (4:57)
9. 보상제도 – 개인 성과급 (11:49)
10. 에필로그 (14:07)
인공지능
1. 인지능력 (5:34)
2. 최근 인공지능 기술_ (17:46)
3. 머신러닝 기술의 이해 (4:19)
4. 비지도 학습 (5:39)
5. 지도학습 (19:03)
6. 강화 학습 (7:06)
1. 고객 개발 개론
Lesson content locked
If you're already enrolled,
you'll need to login
.
Enroll in Course to Unlock